top of page
검색

Bass Guitar VS Electric Guitar

최종 수정일: 2018년 7월 3일


베이스기타 (Electric Bass Guitar)

Bass Guitar는..

베이스 기타는 우선 "리듬" 악기 입니다.

기타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베이스는 화음이 아니라 단음을 드럼리듬에 맞춰서 연주를 하게 되므로 화성적이라기보다는 리듬이 우선되는 악기 입니다. 연주법또한 기타랑 많이 다르지요. 주로 피크로 연주하는 기타와는다르게 손가락으로 연주를 하게되고 가끔은 손가락으로 때려서 연주를 하게됩니다(#슬랩주법) 4줄인 베이스기타가 기본이지만 5줄,6줄 베이스 기타도 있고 화성과 멜로디를 연주하는 기타의 영역과도 겹쳐지는 베이스도 있지만 줄수가 많아져도 주로 리듬을 연주하게 됩니다~ 



베이스 기타는 우선 "리듬" 악기 입니다. 베이스는 화음이 아니라 단음(단선율)을 드럼리듬에 맞춰서 연주를 하게 되므로 화성악기 라기보다는 리듬이 우선되는 악기 입니다.


일렉기타 (Electric Guitar)

Electric Guitar는..


일렉기타는 통기타와 많이 다르지 않습니다. 줄도 6줄 동일하구요, (7줄, 8줄 일렉기타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6줄)

통기타와 다른점은 단지 앰프에 연결할 수 있고 앰프소리에 여러가지 이펙트 효과를 줄 수 있다는 점이 다르고, 줄이 가늘어서 벤딩주법등 여러가지 화려한 테크닉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베이스 기타와는 전혀~ 다른 악기 입니다. 우선 베이스기타 보다는 줄이 많이 얇고 구부려서 연주하거나 (#벤딩주법) 멜로디를 빠르게 연주 하기가 쉽지요.(리드악기의 기능) 6줄이어서 코드의 화성감을 표현하기가 쉬워서 화성악기의 기능이 큽니다. (일반적인 #코드반주)


베이스기타 보다는 줄이 많이 얇아 벤딩주법등을 사용하시 쉽고 멜로디를 빠르게 연주 하기가 쉬워 리드악기의 기능이 도드라집니다. 6줄이어서 코드의 화성감을 표현하기가 쉬워서 화성악기의 기능도 큽니다. (일반적인 코드반주)

요즘은 #베이스기타, 베이스 악기가 음악에서 차지하는 부분이 큽니다. 리듬위주의 #랩음악 #EDM 음악이 주류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렉기타의 역할도 전통적인 코드 반주나 #디스토션 을 이용한 Rock음악의 반주를 벗어나 공간감을 표현해주고 여러가지 사운드를 채워주는 역할로 많이 바뀌고 있지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요즘음악에서의 기타의 역할에 대해 다루어볼까 합니다.

Commentaires


bottom of page